부스타빗 트럼프, 대중 무역전쟁에 "고통 있지만 훨씬 더 강한나라 될 것"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트럼프, 대중 무역전쟁에 "고통 있지만 훨씬 더 강한나라 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주은 작성일18-04-24 06:20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라디오 방송 인터뷰…"타격 입을지 모르지만 해야만 하는 일"
미 언론들 "관세조치가 시장에 고통 초래한 것 인정한 셈"


(워싱턴=연합뉴스) 송수경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중국과의 '무역전쟁'에 대해 "우리는 타격을 입을지 모른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이로 인해 훨씬 더 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방송된 뉴욕의 WABC 라디오 인터뷰에서 "그것은 우리가 해야만 하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단기적으로 주식 시장 등 경제에 타격을 입는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를 감수하고 물러서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으로 보인다.


이 인터뷰는 전날 오전 녹화된 것으로, 트럼프 대통령은 그로부터 몇 시간 후인 전날 저녁 성명을 내고 1천억 달러(약 106조9천억 원) 어치의 중국 수입품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미 무역대표부(USTR)에 지시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인터뷰에서 "고통이 조금도 없을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건 아니다"며 "그러나 (주식) 시장은 40%, 42% 오른 상태였다"며 "조금 잃을 수는 있지만, 다 마쳤을 때 우리는 훨씬 더 강한 나라를 갖게 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 발언을 두고 NBC방송 등 미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에 대한 보복 관세 조치가 시장에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는 걸 인정한 것"이라고 풀이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미 무역전쟁에서 패했다. 우리는 지금 무역전쟁 상태가 아니라 이미 패배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4일 트위터를 통해 "미국은 중국과 무역전쟁 상태가 아니다. 그 전쟁은 미국을 대표했던, 바보 같고 무능력한 사람들이 아주 오래전에 패배했다"고 언급한 것의 연장 선상에서 나온 발언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중 무역적자 완화, 실질적인 무언가 해야만 한다"
트럼프 "대중 무역적자 완화, 실질적인 무언가 해야만 한다"(워싱턴 AF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3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발트 3국(리투아니아·에스토니아·라트비아) 정상들과 실무 오찬 중 발언하고 있다. 미중간 무역전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중국에 대한 무역적자를 완화하기 위해 심각하게 매우 실질적인 무언가를 해야만 한다"며 고강도 조치를 계속하겠다는 점을 밝혔다.

lkm@yna.co.kr


미중 무역전쟁 대결·트럼프-시진핑 (PG)
미중 무역전쟁 대결·트럼프-시진핑 (PG)[제작 최자윤] 사진합성

hanksong@yna.co.kr

오피

945367
오피 매니아 여러분, 오피를 즐길줄 아는 당신이 오피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부스타빗
riasoft.co.kr
부스타빗 추천인[win] 영국본사인증 아시아라이센스 그래프게임 소셜그래프